배화여대, 반도체소프트웨어과 입학식·오리엔테이션 개최

주성남 기자 2023-03-03 15:22:57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는 지난 2일 목련관 글로벌컨퍼런스룸에서 반도체소프트웨어과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배화여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반도체 분야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에 선정된 배화여대는 서울지역에서 유일한 채용조건형 중소기업 계약학과인 ‘반도체소프트웨어과’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신종석 배화여대 총장을 비롯해 김병국 중소기업계약학과사업단장, 강정호 교수, 김지영 교수, 반도체소프트웨어과 신입생 등이 참여했다.

신 총장은 “대학생활이 견문을 넓히고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함양하면서 그 지경을 넓혀가는 시간이 되고 진정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삶의 방향과 모습을 찾아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화여대 반도체소프트웨어과는 고교 졸업생(졸업예정자)을 우수 중소기업에 채용약정 체결 후 현장 맞춤교육을 실시하는 채용조건형 방식으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학과 운영비용으로 3년간 약 2억1천만원을 지원받고 반도체소프트웨어과 학생들은 2년의 교육기간 동안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