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 성료…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 개발사 코리오제너레이션 후원
수상작 전시회, 부산도시철도1호선 시청역서 10~14일 진행
코리오 “미래인 어린이 지켜나가기 위한 활동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
주성남 기자 2023-04-11 16:49:59
[스마트에프엔=주성남 기자]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의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 개발회사인 코리오제너레이션(이하 코리오)이 후원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제2회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이 지난 10일 부산시의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됐다.

사진=코리오


또한 어린이들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수상작 30점의 전시회도 이달 10부터 14일까지 부산시 도시철도 1호선 시청역에서 열린다.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부산의 소통 캐릭터 ‘부기(부산갈매기)’의 활기찬 인사로 시작된 시상식에는 송숙희 부산시 여성특별보좌관, 하승희 부산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김효정 부산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부산시장상(대상), 부산시교육감상(대상), 부산시의장상(대상)을 비롯해 특선과 입선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시청역 연결 통로에 마련된 수상 작품 전시회 장소로 이동해 작품을 감상했다. 
 
제2회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 어린이 그림대회는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의 의미를 담아 ‘내가 꿈꾸는 친환경 에너지 도시 부산’을 주제로 지난 2월 3주에 걸쳐 진행됐다.

부산지역 초등학생 504명(저학년부 186명, 고학년부 318명)이 작품을 접수해 솜씨를 뽐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과 특선, 입선 등 총 3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주인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난 2021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됐으며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부산시협의회가 주최하고 코리오와 한화투자증권, 한국풍력산업협회가 후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어린이 그림대회는 기후 위기 대응과 세계의 대전환이라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의 핵심 주제와 잘 맞았을 뿐만 아니라 마침 엑스포 실사단의 부산 현지 방문 시점에 개최돼 부산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부산시민과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이 잘 전달돼 더욱 뜻이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시는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돌보고 지켜나가는 데 늘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코리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며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고 뜻깊은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대단히 자랑스럽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미래와 환경에 대한 여러분의 인식도 드높아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에 대한 주인 의식을 함양하고 공동체 가치를 위해 힘쓰는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가장 큰 가치는 현 세대가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해 준비하는 선물이라는 점”이라며 “아이들이 하얀 도화지 속에 그려낼 ‘내가 꿈꾸는 푸른 부산’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가 결정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함께 힘 모아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최우진 코리오 한국 대표는 “수상 여부를 떠나, 지난 대회보다도 더 많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며 부산의 미래와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더 나아가 전시회를 통해 많은 부산 시민들이 앞으로 우리 어린이들이 만들어갈 푸른 내일을 위한 개개인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리오 역시 계속해서 어린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책임감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성남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