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원대...역대급 가성비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팔콘' 공개

콤팩트한 디자인...가장 작은 제품으로 압도적 가성비
리모컨 등 인터페이스 개선...다리부·후면부에 총 14개 끼임 감지 센서 적용
황성완 기자 2023-09-05 11:08:44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바디프랜드는 콤팩트한 시장과 중저가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신제품 '팔콘(Falcon)'은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해 출시한 '팬텀 로보'의 독보적인 로보워킹 테크놀로지(기술)를 업그레이드하고 고난도 기술을 접목시켜 콤팩트하게 출시한 제품이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회장은 5일 오전 10시 30분쯤 서울 도곡동 본사에서 개최된 '팔콘' 론칭쇼를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최근의 어려운 경제상황 등을 고려해 200만원대 고성능 안마의자를 내놓았다. 크기는 줄어들었지만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움직이고 핵심 기능은 전부 포함된 '역대급 가성비' 제품이 등장했다. 

그는 "바디프랜드는 최근 5년간 1000억원에 가까운 연구개발(R&D) 비용을 투자해왔다"며 "올해 출시한 제품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으면서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별화된 로보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전 세계에 출시할 예정"이라며 "고객 수명 10년 연장의 꿈을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회장이 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도곡동 본사에서 개최된 '팔콘' 론칭쇼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그는 "팔콘은 30평 미만의 아파트에도 어울리는 사이즈지만 핵심 기능은 모두 포함된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며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를 대중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팔콘은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콤팩트 사이즈 안마의자로, 작은 사이즈를 찾는 고객의 니즈가 커짐에 따라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지만 최상의 마사지 프로그램은 그대로 제공하는 고난도 기술이 구현된 제품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팔콘은 로보 마사지를 포함해 전신 마사지를 제공하는 제품 중 중소형 아파트 거실 및 중대형 아파트 침실, 서재 공간에 놓아도 손색이 없는 가장 작은 제품이다.

가수 '비'(왼쪽)와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 부회장이 신제품 '팔콘'을 공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핵심 기술인 로보 모드 작동 시 두 다리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며, 기존에는 자극하기 힘들었던 코어 근육까지 마사지한다. '장요근·이상근' 이완, '전신·하체 스트레칭', 사이클 모드 등 8가지의 로보 모드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특히, 팔콘의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는 기존보다 움직임의 폭이 더 넓어졌고 속도도 2배 빠른 다리 모터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목·어깨, 허리·엉덩이, 발·다리 등 부위별 케어,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몸을 편안하게 하는 헬스 케어, 음악과 함께하는 멘탈 케어, 몸 상태에 맞춰 마사지하는 매일 케어 등 총 27개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바디프랜드 '팔콘' 제품 이미지.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팔콘에 수험생을 위한 기능도 추가했다. 매일 케어 프로그램 중 수험생 모드는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공부하는 수험생의 목과 허리에 쌓인 피로를 개선해주며, 취침 전에는 숙면 케어까지 받아볼 수 있다. 나만의 케어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마사지 조합을 고성해 사용자 계정에 등록 가능하다. 사용자 계정은 최대 7개까지 생성할 수 있어 이미 등록된 사용자라면 체형 측정을 반복하지 않고 안마의자를 이용할 수 있다.

기하학적 형태와 인체공학적 구조가 조화를 통해 이뤄낸 '휴먼 팩터 디자인'도 돋보인다. 날개 형상을 모티브한 사이드 패널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팔콘을 더 작게 보이게 한다. 외관을 이루는 화이트와 그레이지 컬러는 편안하고 따스한 느낌을 주며, 그레이와 베이지의 합성어인 그레이지 컬러는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팔콘은 리모컨 등 인터페이스가 개선됐고, 다리부와 후면부에 총 14개 끼임 감지 센서를 적용해 안전을 강화했다. 마사지 종료 후에도 온전한 휴식을 위해 안마의자의 자세와 마사지볼 위치, 간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듯 팔콘은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잡았으며, 가성비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가격대를 형성했다. 구매 정상가는 297만원이고, 월 렌탈료(60개월 기준)는 49500원이다. 렌탈 시 선납금 180만원을 지불하고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60개월간 렌탈료 지불 없이 이용하고, 만기 이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새로운 형태의 마사지 패턴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기술이 구현된 팬텀 로보를 출시하고,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팬텀 로보를 통해 로보워킹 테크놀로지의 시장 가능성을 본 바디프랜드는 이번 팔콘을 시작으로 앞으로 자사의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안마의자의 전 세계 보급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바디프랜드 전속모델 비(정지훈)가 깜짝 등장해 지성규 부회장과 팔콘을 공개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