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국내 첫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 50주년 맞이해

홍선혜 기자 2023-10-26 09:24:32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운영하는 국내 첫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26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1973년 '코오롱스포츠'라는 이름으로 무교동에 첫 번째 매장을 선보인 이후 50년이 흘렀다.

코오롱FnC는 코오롱스포츠가 50년의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역사를 유지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꼽았다.


코오롱그룹의 경영 철학이기도 한 '원앤온리'(One & Only)를 고객 접점에서 풀어낸 것이 코오롱스포츠의 R&D라는 것이다.

대표 제품으로 '안타티카'를 소개했다. 남극 극지연구소의 피복 지원을 위해 극강의 강추위를 견딜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을 상품화한 것으로 2012년 출시 후 누적 판매액이 2300억원에 달했다.

코오롱스포츠는 2017년에는 중국의 최대 스포츠웨어 기업인 '안타그룹'과 전략적으로 합작사를 설립해 베이징·상하이 등 주요 거점 도시의 백화점과 대형몰 등에서 1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코오롱스포츠의 에버그린 에너지 전시회 전경.

올해 5월에는 상하이에 중국 첫 플래그십 스토어(체험매장)를 개점했다.

중국에서 올해 상반기 리테일 부분 기준으로 매출 2000억원을 기록했고 연간 목표인 4000억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오롱스포츠는 북미 지역 진출도 계획 중이다.

코오롱스포츠 지속가능성을 위해 제로-웨이스트(zero-waste)를 통한 '순환 패션'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단일 소재로 상품을 만들어 폐의류 재활용의 용이성을 제고하고 있다.

지난해 나일론 단일 소재로만 제작한 다운 상품을 선보였고 점차 상품 수를 확대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총괄 한경애 코오롱FnC 부사장은 "코오롱스포츠는 마치 상록수와 같이 한결같은 모습으로 50년을 지나왔고 미래 50년을 위한 출발점에 섰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꾸준함으로 항상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출시 50주년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용산 소재 복합문화공간 레이어20에서 에버그린 에너지(EVERGREEN ENERGY)를 테마로 기념 전시회를 개최한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