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업계 최초 ‘1대多’ 모바일 화상 상담서비스 개시

신수정 기자 2024-01-26 15:48:48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사용 화면.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로 한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업무를 진행하는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금융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디지털 취약계층의 금융소외 문제가 나타나는 가운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고령층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한화생명 설명이다. 

한화생명이 제공하는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상품 특성에 적합한 다인 상담 시스템에 보험계약자와 수익자, 피보험자가 함께 접속해 필요한 보험 서비스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당사자들이 함께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서류 및 서명 누락 방지는 물론 고객 개인정보 보안이 더욱 강화된 것도 강점이다. 고객은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로 보험금 청구와 보험계약대출, 계약정보 확인·변경, 보험료 납입 등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명언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직접 고객센터를 방문하는 수고를 덜면서 상담사와 대면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다”라며 “향후에도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수정 기자 newcrystal@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