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유튜브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 개최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주말 오후 3시부터 5시 진행
이승범 기자 2020-10-15 16:34:17
[스마트에프엔=이승범 기자] 전남 강진군은 코로나19 침체상황 속, 강진읍 상가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 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사이 강진군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강진군에 따르면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는 강진읍상가에서 진행되는 공연과 체험, 홍보와 판매의 모든 것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한다. 많은 군중이 모이는 공연 위주의 축제가 아닌 코로나19 상황에 맞춘 소규모 공연을 진행하며 생동감 있는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의 중간 쉬는 시간에 강진읍 상가의 각 매장을 돌며 점포 홍보와 상품을 판매한다. 코로나19 상황에도 고객들이 장소에 관계없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축제를 즐기고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유튜브 생방송 중 돌발퀴즈를 실시해 모바일 강진사랑 상품권을 제공하고, MC와 점포 사장님이 진행하는 번개 세일을 통해 시청자에게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승옥 군수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개발하는 등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강진군민의 모습에 박수를 보낸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방송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해 공연 관람과 더불어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브 문화쇼핑 축제’는 중앙통길 농협군지부 주차장에서 시작해 극장통길 수성당 옆 주차장, 도깨비시장길 LC마트 앞 주차장, 보부상길 읍시장 주차장, 미나리방죽길 남문 주차장 순으로 5개 거리를 순회하며 진행되며, 강진군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라이브 방송 시 알림이 스마트폰에 전달돼 라이브 방송을 놓치지 않고 시청할 수 있다.



이승범 기자 newfn24@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