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혁신을 돕는 데이터와 로봇 공학

박찬식 기자 2019-03-26 17:59:00


노동력 부족, 토양 건강, 식량 증산 등 오늘날 농부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은 해롭고 다양하며 가차없다. 다행히도, 많은 사람들이 기술자들과 기업가들이 오늘날의 농부들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어깨를 맞대고 일해 온 신흥 분야인 AgTech에서 위안을 찾았다. CBInsights에 따르면 2017년에는 투자자들이 농업 기술 기업에 미화 700m이상 투자했는데, 이는 2016년과 2015년에 각각 투자한 332억달러와 233만달러로 크게 증가한 것이다. 앞으로 우리는 기술이 앞으로 몇년간 농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조사할 것이다.

침투하기 시작하고 있다. IDTechex의 보고서에 따르면, 실제로 농업용 로봇과 드론 시장은 2038년까지 35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작업을 자동화함으로써, 로봇 공학은 농부들이 가치를 부가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게다가 직원들의 안전과 동물 복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최근 업계 최초의 가축 사육 로봇을 선 보인 미국의 농업 회사 카길이 있습니다. 카길의 직원들은 자동화된 팔, 블로워, 오디오 녹음 기능을 사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가축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원들을 1,300파운드의 동물들로부터 멀리 떨어뜨려 놓음으로써 그들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게다가 그것은 또한 동물들과 인간과의 접촉을 최소화함으로써 그들에 대한 스오늘날, 데이터는 종종 새로운 석유 회사로 인용되고 있고, 이러한 경향은 농업 분야에서 간과되지 않고 있다. 정교한 컴퓨터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농부들은 수세기에 걸친 농작물 데이터를 분석하여 농작물 수확량을 예측하고 개선할 수 있다. 2013년 세계 최대 맥주 회사인 Anheuser-BuschInBev는 5000명 이상의 농부들이 데이터 기술과 통찰력을 이용하여 생산성과 환경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 주는 SmartBarley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했습다.

예를 들어, 멕시코에서 사용될 때, SmartBarley는 일부 농부들이 비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비료를 과다하게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 데이터 기반 플랫폼은 농부들이 이러한 추세를 직접 볼 수 있게 해 주었다. FDFWorld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ABInBev의 능력과 지속 가능성의 구매 책임자인 ZolekaLis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보리 연구의 선두에 서서 농부들이 수확량을 향상시키고 물과 비료 같은 자원의 사용을 줄이는 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성 측정 기준을 구축하고 농부들이 의사 결정을 위해 더 나은 통찰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측 분석을 만들어 냄으로써 SmartBarley를 한 차원 끌어올리고 있습니다."트레스를 줄여 줄 것이다.



박찬식 기자 par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