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3년 연속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최형호 기자 2022-12-18 10:52:42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인권경영시스템 구축과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공로로 16일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사회의 인권경영 이행요구 및 정부 인권경영 강화정책에 따라 공공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인권경영 관리 방침과 목표를 정하고 실행요건을 갖추었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SR은 올해 인권경영 전략방향을 ▲인권경영체계 고도화 ▲인권보호 활동 강화 ▲인권경영 문화 확산 3대 부분으로 수립하고 추진해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SR은 올해 6월 인권침해 구제절차 매뉴얼을 제정해 인권침해 발생 시 지원방안을 강화했으며, 인권영향평가를 통해 업무상 발생하는 내·외부 이해관계자 인권리스크를 사전 점검했다.

또한 부서별 인권담당자 지정 및 운영, 자체 인권교육자료 제작, 전 직원 성인지 감수성 자가진단 체크 등을 통해 세대별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하여 인권경영 문화를 조성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인권친화경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해 SR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 외부 이해관계자까지 대상을 넓혀 인권경영문화가 확산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