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파주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촉식

- 2년 동안 지역사회보장 증진 활동...민관 협력
김승열 기자 2023-01-12 09:28:55
제9기 파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촉식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파주시는 11일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 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의 제정에 따라 기존 보건, 복지 분야에 국한된 보호 체계를 교육, 고용, 문화 주거, 관광 등 영역을 확대해 설치된 조직으로,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법인, 단체, 시설의 대표자들로 구성된 전달 체계다.

이날 위촉식에서 김경일 파주시장은 김경희 국민연금공단 파주지사장 등 신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신임 위원들은 ▲행정·안전 ▲사회복지 ▲의료·학계 등에 소속된 전문가들로,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촉식후 회의를 주제하는 김경일 파주시장

특히 민선 8기 동안 ▲복지정책 결정 ▲기관 및 시설 간 서비스 연계 ▲다양한 복지사업에 대한 심의·자문 ▲복지사업 심의 안건 조정 ▲보장계획 모니터링 등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협의체 간 역할을 확대해 시민중심 더 큰 파주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민간과 협력해 지역의 사회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된 만큼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각계 의견을 반영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