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새로운 CI 공개…기술‧데이터 품은 삶 시각화

신수정 기자 2024-03-28 16:56:47
캐롯손해보험 신규 CI. 사진=캐롯손해보험


국내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캐롯)이 28일 고객의 삶 속에 캐롯의 ‘기술’과 ‘데이터’를 녹여낸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캐롯손해보험은 캐롯의 본질인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CI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가장 큰 변화는 캐롯 심볼(symbol)의 변화다.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이 심볼은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거대한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모티브를 얻어,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상징성을 두 개의 직선 축에 표현했다. 

심볼과 텍스트(text)가 함께 조합된 디자인도 눈에 띈다. 기존 CI에 적용된 텍스트형 CI가 지닌 직관적인 브랜드명 전달이라는 장점은 살리고, 심볼(symbol)형 CI가 지닌 함축적 심미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김민규 캐롯손보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캐롯은 2019년 창립 이래 누구도 가보지 못한 길을 걸으면서도 다양한 혁신을 주도하며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는 중”이라며, “캐롯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데이터의 소개에 그치지 않고, 캐롯의 경험을 통해 구현될 더 나은 삶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신규 CI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 요소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규 CI는 이날부터 모바일앱, 디지털 채널, 고객 서류 등 고객과 접점이 있는 모든 곳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신수정 기자 newcrystal@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