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업에 적합한 식 · 농 클라우드 서비스

김미정 기자 2018-10-16 16:08:00


[스마트에프엔=김미정 기자] 후지쯔는 2008 년부터 국내 농장과 ​​제휴, ICT 활용에 의한 새로운 일본의 「식 · 농 "에 대한 실증을 거듭해 2012 년에 독자적인 서비스 「식 · 농 클라우드 Akisai (秋彩)」의 제공을 시작 했다. 이 서비스는 생산 현장의 ICT 활용을 기점으로 생산뿐만 아니라 경영 · 판매까지 "기업 적 농업 경영"을 지원합니다.

대규모 화와 생산의 공업화 6 차 산업화 등 "사업 규모의 확대를 목표로 농업 생산 법인 · 생산자 '에서 신규 참여와 다수의 계약 생산자와의 연계 강화를 목표로하는 「식품 가공 · 도소매 · 외식 등 음식 관련 기업」까지 「식 · 농 "관련 다양한 기업에 대응할 수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서비스 체계는 「경영」 「생산」 「판매」라고, 3 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지지만 특히 "생산"지원의 경우, 월액 40,000 엔 WEB에서 쉽게 견적 · 구입할 수있는 농업 생산 법인을위한 "농업 생산 관리 SaaS 생산 관리」를 필두로, 일상 업무 기록이나 농약 살포 횟수, 병해충 발생시기 등 최소한의 항목에 한정하여 그 라이트 버전 (월액 1,500 엔 ~) 또는 시설 원예와 축산 (소), 식물 공장 용 등 업종이나 규모에 따라 총 9 종 (금년도에는 10 종 예정) 것 라인업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경영'지원은 중견, 대규모 등 규모에 따라 서비스 "판매"지원은 최근 급증하고있는 6 차 산업 법인위한 농산물 가공 판매 전용 서비스를 라인업.

또한 생산의 과제 해결을 지원하는 컨설팅 형 서비스 '혁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과는 다른 더 큰 시야에서 "식 · 농"에 참여하는 기업에게 이보다 더 든든한 서비스는 없을 것이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