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s 농업딥썰] 스마트팜 클라우드와 에지 평면

김미정 기자 2019-01-07 11:09:00

인스턴스화된 아키텍처의 클라우드 및 에지 평면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시한다. 주요 소프트웨어 모듈을 제공하기 위해 FIWARE 플랫폼을 사용해 왔다. 특히 ORION Context Broker1은 그 안에 저장된 온실 상태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선택되어, 특정 데이터 레코드를 등록/업데이트, 요청 및 구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했다.

에지 컴퓨팅 평면은 대상 PA 시나리오의 특징과 요건에 따라 배치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클라우드 옆에 있는 에지 컴퓨팅 평면을 이동하거나, 반대로 로컬 배치 옆에 있는 이 논리를 인스턴스화할 수 있다. 가상화의 덕택에 할 수 있다는 주요 기술 중 하나다.

에지 평면의 제어 모듈은 NFV 노드로 개발되어 전술한 요건에 따라 구성요소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당사의 솔루션이 제공하는 각 컨트롤 모듈은 시나리오 요건에 따라 기회적으로 개시되는 특정 가상화된 이미지에서 인스턴스화된다. 이미지는 적절한 API를 통해 원격 관리를 허용하는 VIM(Virtualized Infrastructure Manager)에 의해 호스팅된다.

각 컨트롤 모듈은 CoAP 및 MQ용 IDAS GE의 두 IoT 에이전트인 컨텍스트 브로커로 구성된다.TT 통신, 그리고 혜성 GE는 데이터에 지속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각 IoT Agent는 CPS 계층과 컨텍스트 브로커에서 제공하는 정보 사이에서 중개 역할을 한다. 또한 특정 소프트웨어 엔티티(그림의 스마트 모듈)는 특정 컨트롤 모듈과 관련된 작업을 관리한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