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용 드론 현장 페스티벌... 생산업체 13곳 참여

김미정 기자 2019-07-03 15:55:00

[스마트에프엔=김미정 기자] 농업 현장에서 활용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농업용 드론 페스티발이 농촌진흥청 농업공학부 주행시험장에서 열렸다.

농촌진흥청은 농업용 드론에 대한 높은 관심과 국내 드론 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1일 열었으며 2일까지‘농업용 드론 현장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방제, 비료시비 등 농업 현장에서 드론 활용이 본격화 되면서 제품의 객관적 성능이나 농업용 드론 생산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행사가 개최됐다.

국내 농업용 드론 생산 업체 13곳이 참여해 29점을 전시하는 첫째 날에는 방제와 예찰, 비료 주기 시연과 함께 관람객이 직접 드론을 작동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둘째 날, 학술대회는 국내 농업용 드론의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 드론을 활용한 농업 관측, 예찰?방제 현황, 농업용 드론의 사고 유형과 안전한 사용법 안내 등을 주제로 학계 전문가와 농촌진흥청 연구자들이 의견을 교환했다.

농촌진흥청은 지난 7월 농업인과 드론 생산 업체, 학계 전문가와 농촌진흥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된 ‘농업용 드론 이용 연구회’를 발족했다.

농촌진흥청 김사균 역량개발과장은 “이번 ‘농업용 드론 현장 페스티벌’은 범정부차원에서 추진 중인 ‘코리아 드론 페스티벌’의 일환이며, 정보 교류와 국내 드론 생산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