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자's 스마트팜 클로우즈업] 기후 변화 토양까지 변화시켜

박찬식 기자 2019-05-10 10:19:00

[스마트에프엔=박찬식 기자] 기후 변화는 전 세계의 사람들에게 과감하고 예측할 수없는 방식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이 예측 불가능 성은 기후 변화의 더 미묘하지만 여전히 중요한 영향으로 확장됩니다.

예를 들어 기후 변화가 토양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생산 농장이나 건강한 자연 생태계를 지원하는 능력에 대해서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중요한 토양 특성 인 토양 유기 탄소가 기후 변화에 의해 어떻게 변경 될 수 있는지 예측했습니다.

이 연구의 수석 저자 인 Jonathan Gray는“토양 유기 탄소는 토양 건강의 주요 결정 요인입니다. 그레이는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 환경 유산 사무소의 선임 과학자이자 시드니 대학교 (University of Sydney)에서 박사 연구를 수행하고있다. .

연구원들은 12 가지 기후 변화 모델을 사용하여 토양 유기 탄소 수준이 기후 변화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 지 예측했습니다. 이 연구에 사용 된 모델은 전체 범위의 예상 된 전 세계 기후 결과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호주 남동부의 뉴 사우스 웨일즈의 특정 연구 지역에도 적용 할 수있었습니다.

결과 뉴 Souh 웨일즈지도 토양 유기 탄소 변화 예측뉴 사우스 웨일즈 전역의 토양 유기 탄소 저장량의 평균 변화는 대략 2070 년 (0-30 cm, t / ha)입니다.는 다양했다. 그레이는“대부분의 모델은 기후 변화에 따른 토양 유기 탄소의 감소를 보여 주었다. "그러나 일부 모델은 실제로 증가를 예측했습니다."

왜 다른 예측입니까? 그레이는 기후 변화 모델 내에서의 불확실성에 기인한다. 그는“토양 유기 탄소 수준이 어떻게 작용할 것인지 자신있게 예측하기 전에 기후 변화 예측 사이에 더 일관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연구원들은 토양 유기 탄소 변화가 토양 유형, 현재 기후 및 토지 이용 체제에 따라 다양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토양 유기 탄소의 예상 평균 감소량은 농작 체제 하의 건조한 조건에서 모래, 불임성이 낮은 토양의 경우 헥타르 당 1 톤 미만이었습니다. 토착 식생 체제 하에서 습한 조건에서 점토가 풍부하고 비옥 한 토양은 15 배나 많았습니다.

"이 지식은 토양 탄소의 가장 큰 잠재적 손실 또는 이익이 발생할 수있는 곳을 더 잘 이해하고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Gray는 말합니다.

토양 유기 탄소 변화를 예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변경된 토양 조건에 더 잘 대비하고 적응할 수있게 해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 결과 궁극적으로 농업 생태계와 자연 생태계를 관리하는 방법이 개선 될 것입니다."

Gray와 그의 동료들은 서로 다른 디지털 방법을 결합하여 매우 높은 해상도 매핑을 달성했습니다. 이 팀은 일반적인 10km 해상도 대신 100 미터의 해상도를 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원들은 토양 유기 탄소 변화를 특정 토양 유형 또는 토지 사용 패턴과 연결할 수있었습니다.

"우리의 모델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보다 복잡한 동적 모델링 접근 방식에 비해 개념적으로 단순하지만 여전히 강력한 대안을 제공했습니다."

이 연구는 뉴 사우스 웨일즈에 중점을 두었지만, 그 결과는 연구 현장 이외의 영역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상 토양 유기 탄소 변화에 대한 실제지도는 뉴 사우스 웨일즈와 가장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연구의 주요 결과는 전 세계적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그레이는 현재 영양소 및 산도와 같은 다른 주요 토양 특성이 기후 변화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예측하려고합니다. 그레이는“이러한 변수는 농업과 토착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기후 변화가 토양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면 실제로보다 정확한 기후 변화 모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레이는“토양이 탄소를 저장하거나 대기로 방출 할 수있는 토양의 잠재력을 예측할 수있게되면 미래 기후 변화 모델링 및 완화 전략에 매우 중요 할 것입니다.



박찬식 기자 par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