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스마트팜 애플수박 판매 촉진

지금까지 이런 수박은 없었다! 이것은 애플인가 수박인가
박찬식 기자 2019-03-21 17:11:00

성일농장과 퍼밋이 스마트팜 시스템으로 재배한 애플수박을 판매한다.

애플수박은 이름 그대로 사과처럼 껍질이 얇아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습니다.크기가 작아 유통이 편리하며 보관이 쉽고 수박껍질의 음식쓰레기의 부담이 줄어든다.

국내유일 스마트팜 애플수박은 판매하는 당도 높은 신선한 애플수박, 10brix이상 단독 판매한다.

또 애플수박 육묘 판매딸기 고설재배농가 여름철 연속재배 가능하다. 휴작기없는 농사는 연중재배로 인한 수익증가를 가져온다. 통제된 일정한 시설 내에 광, 온도, 습도, 양액 조성, 이산화탄소 농도 및 배양액 등의 재배 환경 조건을 인공적으로 제어하여 계절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환경제어 및 자동화를 통해 공장생산과 동일하게 농산물을 계획적으로 연속 생산할 수 있는 농장이다.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양을 재배 할 수 있어 경제성이 매우 뛰어나다.

기술적으로는 무농약, 유기농과 차원이 다른 깨끗함으로 농약이나 미세먼지, 기타 토양오염 물질로부터 벗어나 깨끗한 농산물을 생산가능하다. 손쉬운 대량생산과 출하시기를 조절가능하다.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수량만큼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비수기에는 생산량을 조절할 수 있어 경제성에 매우 뛰어나다.

애플수박은 스마트폰으로 농작물을 제어하고, 비닐하우스 내 스마트센서로 농작물들이 자라는 데 아주 중요한 온도와 습도, 빗물상태, 이산화탄소, 조도, 풍속, 풍향EC, 지온, 지습, pH 모니터하고 저장한다.

CCTV로 언제든지 하우스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카메라를 이용하여 농작물의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할수 있다.

차후 애플수박 농장에서는 체험농장 이용도 가능하다.

고능리에 위치한 한탄강 농장은 애플수박, 고구마, 참외, 토마토, 고추를 기르고 있습니다. 자연이 매우 좋으며 캠핑도 가능하여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들이 함께 체험하기에 좋은 장소다.

양평 애플수박 수경재배 하우스는 양평에 위치한 애플수박 농장은 수경재배 시스템을 이용하여미세먼지와 병충해에 영양을 덜받은 깨끗한 애플수박이 자라는 곳입니다. 또한 일정한 양액을 흡수시켜 더욱 최상급 애플수박이 탄생한다. 애플수박을 실제로 보시고 싶으신분들, 수경재매, 스마트팜 관련하여 관심있으신 분들이 체험하기 좋은 농장이다.



박찬식 기자 par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