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가 발휘한 loT 기술, 스프링클러 원격 제어 나선다

김미정 기자 2019-04-26 16:20:00

농가들이 IoT(사물인터넷)가 농부들을 지원하고 돕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농부들은 소득 증대를 위해 절약된 시간을 다른 활동에 쓸 수 있다.

지역 농촌들은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실시간 정보를 이용해 스프링쿨러의 온오프(On-off)를 자동으로 제어했다. 5개월(170일) 간 IoT 정보를 수집, 산출량 분석을 실시한 결과 온도, 습도, 토양 습도 등으로 구성돼 20분마다 수집됐지만 분석에서는 일평균을 사용했다. 게다가 석회 재배와 자생 채소의 수확량을 기록해 IoT 정보와 농산물의 관계를 파악했다.

이 작업은 웹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이용해 크롭 분야 센서와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 가지 구성 요소는 그림에서와 같이 하드웨어, 웹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첫 번째 구성 요소는 제어 상자 형태로 설계되고 개발됐다. 이 컨트롤 박스는 IoT 기기를 제어하고 농작물로부터 데이터를 얻기 위한 것이다. .

논의된 두 번째 구성요소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다. 각 농촌의 사물인터넷(IoT) 기기에서 실시간 정보를 관리하는 부품이다.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은 관리자가 각 작물의 물 필요 조건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IoT 기기의 정보내용을 관리자가 보고 각 농업을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향후 작물의 물 수요를 예측하기 위해 분석되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