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s 농업딥썰] 로봇이 예상보다 빠르게 농업을 점령하고 있다

김미정 기자 2019-02-12 15:45:00

[스마트에프엔=김미정 기자] 최초의 완전 자율 농기구가 상용화됨에 따라 로봇 은 다른 사람들보다 농장을 더 빠르게 인수하고 있습니다. 즉, 기계는 수많은 작업을 완전히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트랙터는 운전실에서 농부없이 운전할 수 있으며 특수 장비로 농작물을 뿌리고, 심고, 쟁기질하고, 잡초를 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와 호주의 소규모 스타트 업 덕분에 많은 분석가들이 예측하기 전에 모든 것이 잘 진행 되고 있습니다 .

업계 리더 인 Deere와 CNH Industrial은 비슷한 제품을 출시 할 시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서스 캐처 원의 Dot Technology는 이미 완전히 기계화 된 봄 재배를위한 이른바 파워 플랫폼을 판매했습니다.

호주의 SwarmFarm Robotics는 제초 및 살해 로봇을 임대하여 깍기와 퍼짐과 같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자사의 기계가 교체하려는 거대한 기계보다 작고 똑똑하다고 말했다.

호주 퀸즐랜드 주의 Arcturus Downs 농장 관리자 인 Sam Bradford 는 작년 SwarmFarm 시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얼리 어답터였습니다. 그는 잡초를 죽이기 위해 각각 트럭 크기에 가까운 4 대의 로봇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브래드 포드는 폭이 120 피트, 16 톤의 분무기를 사용하여 "거대한기도하는 사마귀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화학 분야의 장을 뒤덮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로봇은 더 정확했습니다. 그들은 농장 목장의 둔한 갈색을 녹색 경엽과 구별했으며 잡초에서 직접 화학 물질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농장이 연간 2 ~ 3 만 에이커가 넘는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입니다. 브래드 포드는 로봇과 함께 화학 비용의 80 %를 절약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약 10 년 동안 농장을 운영해 온 브래드 포드 대변인은“화학 물질 절약은 엄청나지만, 화학 물질을 적게 사용함으로써 환경을 절약 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있다”고 말했다. 그는 주변의 강이 호주 동부 지역 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Great Barrier Reef)로 흘러 들어가이 농장이 화학 물질 사용에 비해 특히 민감하다고 말했다.

다년간의 가격 변동이 농장 수입을 감소시키고 마진을 강화함에 따라 비용 절감이 특히 중요해졌습니다. Bloomberg Grains Spot Index는 2012 년 피크 이후 50 % 이상 하락했습니다.

한편 종자 기술, 비료 및 기타 작물 투입의 발전으로 수확량이 급증하고 공급 과잉이 발생했습니다. 생산자들은 미중 무역 전쟁 이 일반적인 농업 수출 흐름을 방해 할 때 가능한 모든 우위를 찾고자 한다.

SwarmFarm의 Andrew Bate 최고 경영자는 농민들이 농업의 수익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끌어 올려야한다고 말했다. "로봇은 머리를 뒤집어 놓는다. 농업에서 채택을 유도하는 것은 더 나은 농업 시스템과 작물 재배 방법이다."

서스 캐처 원에서 닷 (Dot)이 처음으로 상업적으로 판매 한 자율 트랙터가 이번 봄에 들판을 치고 있습니다.

Dot 유닛은 올해 자체적으로 완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정판의 일부로 장비를 구입 한 농부는 항상 장비를 지켜봐야합니다. 그러나이 시범 운영 후에 생산자들은 내년부터 장비를 자체적으로 운영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더 이상 운전대 뒤에 앉을 필요가없는 재배자들에게 많은 시간을 열어 줄 것입니다.

Dot의 CEO 인 Leah Olson-Friesen은 농부들이 항상 여러 작업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전실에 앉아있는 지능의 양을 살펴보면 전화로 다른 일을하거나 운전실 밖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실제 기회가있을 수 있습니다."

존 디어 연구소 (John Deere Labs) 책임자이자 정밀 농업 기술 책임자 인 알렉스 퍼디 (Alex Purdy)는 농민들이 트랙터 운전실에있을 때 조종하는 것 이상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디어는 아직 사람을 대체하기에 아직 부족한 기술 때문에 완전 자율 장비를 출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퍼디는 현재 작업에 자동화를 사용하는 기계가 자율적 장비보다 농부들에게 더 유리하다고 말했다. 인공 지능 , 딥 러닝 및 컴퓨터 비전의 발전은 농업 기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퍼디는“자동화는 끝이없는 여정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아질 수있는 무언가가 항상 있으며, 우리가 자율성보다 자동화를 우선시 할 기회가 너무 많다”고 퍼디는 말했다.

CNH 인더스트리의 자율 주행 차량 제품 관리자 인 Brett McClelland는 현대 트랙터는 수천 개의 작업을 수행하고 완전히 자율적 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들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서는 각 작업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CNH 인더스트리얼은 2016 년에 많은 팬 페어를 위해 매끄럽고 공격적인 모양의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지만이 제품은 아직 테스트 중이며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작업의 경우 현재 장비의 크기가 커지고 더 작은 기계가 필드를 정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기계가 40 인치 깊이의 토양을 찢어내는 당근 심기를위한 땅을 준비 할 수 없을 것이라고 McClelland는 말했다.

"농민들은 생산성에 대한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할 수있는 모든 방법으로 그것을 취할 것이며, 기술은 새로운 방법입니다."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Scott Shearer 교수에 따르면, 더 큰 규모가 반드시 더 나아질 필요는 없다고한다. 현대식 트랙터의 무게는 50,000 파운드가 넘으며 토양을 압축하여 생산성이 떨어집니다. 다짐을 완화하면 작물 생산량이 7 % 나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정밀 기술의 증가는 또한 잡초 살포 스프레이가 필요한 곳에만 적용되는 브래드 포드 (Bradford)의 현장에서와 같이 소형 로봇을 허용 할 것이다.

브래드 포드 대변인은“살아 남기 위해 농민들은 항상 더 효율적이고 비용을 낮추려고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성공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고 넓은 영역에 대한 포괄적 인 담요 접근 방식이 아니라 필요한 곳에 직접 입력을 적용함으로써 정확성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이 로봇이 작동하는 곳입니다."



김미정 기자 liz4435@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