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임직원, 연말 바자회 성금으로 설맞이 이웃돕기 동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저소득 어린이·장애인 가정에 생계비 등 자금 지원
홍지수 기자 2023-01-18 11:32:34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 및 마포장애인복지관(관장 김명규)에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이번 후원은 지난 2022년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임직원 대상으로 개최한 연말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을 바탕으로 재원을 마련했으며 질병 등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 발생 등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 어린이·장애인 가정에 치료비 등 긴급 경비 및 생계비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및 장애인 가정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나눔과 상생의 문화 확산을 위해 저축은행 업계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2022년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해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 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재단이 운영하는 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가고 있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